"당신은 전사" 트럼프의 이재명 극찬, 주한미군 논의 없이 '훈훈'했던 정상회담
2025-08-26 09:35
트럼프 대통령은 확대 정상회담에서 이 대통령에게 "당신은 전사다", "위대한 지도자다", "미국으로부터 완전한 지원을 받게 될 것이다" 등 극찬을 쏟아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 대통령을 "정말 스마트한 지도자"라고 여러 번 언급하며 친밀감을 드러냈다고 전했다.
이번 회담에서 농축산물 시장 추가 개방이나 주한미군 감축 논의는 없었다고 대통령실은 명확히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과 한국 관계는 워낙 좋은 관계 아니냐"며 만족감을 표했다. 하지만 미국의 인도·태평양 지역 군사 전략이 변화함에 따라,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 확보 문제는 향후 어떤 형태로든 재논의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제기되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대화를 언급하며 "조만간 방중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한 뒤, 이 대통령에게 "같이 가겠느냐. 전용기 동승으로 연료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 농담했고, 이 대통령은 "같이 가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회담 중 이 대통령이 백악관 방명록에 서명한 펜에 트럼프 대통령이 관심을 보이자, 이 대통령은 즉석에서 태극 문양과 봉황이 각인된 수공 제작 서명용 펜을 선물했다. 금속 거북선, 트럼프 신체에 맞춘 골프 퍼터, 카우보이 스타일 '마가' 모자 등도 공식 선물로 전달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확대 정상회담에서 이 대통령에게 "한국 여성 골퍼들의 실력이 어떻게 그렇게 좋은지" 물었고, 이 대통령은 "손재주 좋은 민족적 특성 때문"이라 답했다. 트럼프는 "열심히 연습하기 때문"이라며 감탄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이번 한미 정상회담은 양국 정상 간의 개인적인 친밀감을 바탕으로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음을 보여주었다.
BEST 머니이슈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