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서비스 잇단 중단에..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흔들'
2024-07-29 10:45
LG전자가 31일부터 자사 스마트폰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LG페이 서비스도 중단한다. 이는 2021년 4월 모바일 사업부 철수 발표 이후 진행된 일련의 서비스 중단 조치 중 하나이다. LG전자는 LG페이를 포함한 모든 스마트폰 관련 서비스를 중단하며, 결제는 더 이상 불가능하고 오직 결제 취소만 가능하다.LG전자는 지난해 7월 LG헬스, 원격잠금해제 등 7개의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종료했으며, 그해 말에는 LG키보드와 LG모바일스위치 등 일부 앱의 내부 기능도 종료했다. LG 벨벳과 LG윙 등 회사의 마지막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OS 및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도 중단되었으며, 공식 스마트폰 사후서비스(AS)도 내년 5월까지 지원되지만 일부 서비스센터는 이미 스마트폰 AS 업무를 중단한 상태이다.
현재 스마트 업계는LG전자 스마트폰 서비스 지원 종료에 따라 시장 점유율을 늘릴 기회로 보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가 가장 큰 수혜자로 분석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LG전자의 모바일 사업부 철수 이후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이 크게 증가했으며, 2022년에는 71.3%의 점유율을 기록하여 2020년의 60.6%에서 10.7%포인트 상승했다. 반면 애플의 점유율은 17.3%에서 25.9%로 증가했지만, 증가폭이 상대적으로 적었다. 중국 제조사들의 점유율은 미미한 수준으로, LG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주요 이동처로는 삼성전자가 유력하게 분석된다.
한편, 낫싱과 모토로라 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외산 스마트폰이 국내에 출시되면서, 삼성전자도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신경 써야 할 상황이다.
BEST 머니이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