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입 한다면? 김두관·이재명 '개혁적 보수·합리적 보수 유승민 러브콜'
2024-07-18 11:04
이재명,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가 영입하고 싶은 국힘 정치인에 유승민 전 의원을 선택했다. 유 전 의원이 '개혁적 보수' 및 '합리적 보수'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1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첫 방송 토론회에 출연한 두 후보는 '여당 정치인 중에 딱 한 사람을 영입한다면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유 전 의원을 꼽았다.
김두관 후보는 "'증세 없는 복지는 후퇴'라는 유승민 전 의원을 영입하고 싶다"면서 "여야가 강 대 강으로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서 개혁적인 보수, 합리적인 진보가 어깨를 맞대고 미래를 함께 논의해야 된다. 유승민이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상황이 다르니까 서로 경쟁하고 부딪히기 때문에, 경제 문제만은 역량을 보여주고 합리적 보수의 생각을 갖고 있는 유승민 의원이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지수 후보는 김세연 전 의원을 거론하며 "김세연 전 의원이 세미나를 가면 끝까지 남으시고 질문을 하시드라"며 "여야가 대화할 때 쓴소리할 때는 쓴소리하는 소신 있는 정치인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4·10 총선 이후 당 안팎에서 제기된 '이재명 일극체제' 지적에 대한 공감 여부를 물었다. 후보 3인 중 이재명 후보는 'X'를 들고, 김두관·김지수 후보는 'O'를 선택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당원들의 지지율이 80%를 넘는 상황을 일극체제라고는 할 수 없다. 체제는 아니다"라며 "250만 당원이 지금 현재 선택한 것이다. 민주적으로"라고 말했다.
반면 김두관 후보는 일극체제란 표현에 "공감한다"며 "우리 당 생명이 역동성과 다양성인데 민주당의 민주라는 DNA가 많이 훼손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당원들이 꽤 많다"고 비판했다.
김지수 후보도 "더불어민주당이 일극체제로 보이는데, 저희가 들어오면서 다극체제로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BEST 머니이슈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